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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츠야가 지도실을 나오자, 거기에는 레오, 에리카, 미츠키가 얼굴을 나란히 하고 있었다.

 미유키는 9교전의 준비로 아무래도 먼저 생도회실에 가지 않으면 안된다, 라는 사정으로 여기에는 없다.

 그 대신, 이라고도 하는 듯이, 호노카와 시즈쿠까지 걱정스러운 듯한 얼굴을 나란히 하고 있었다.

 지도실은 교직원용 플로어에 있어서 학생이 사용하는 교실은 같은 동의 같은 층에는 없다.

 하지만, 학생이 완전히 지나가지 않는다는 것도 아니다.

 우연히 지나간 동급생이나 상급생도, 타츠야와 그 앞에 나란히 선 다섯 명을 몰래, 혹은 빤히, 혹은 아무렇지도 않게, 보고 간다.

 그것도 무리가 아닌 것이었다.

 그들은 눈에 띄고 있었다.

 지금 뿐만이 아니라, 오늘 뿐만이 아니라, 언제나.

 2과생이면서 풍기 위원으로 선출되어서 신입부원 권유주간의 수많은 무용담으로 그 발탁이 겉멋이 아니었던 것을 보여준 타츠야는, 전교적인 유명인이 되었다. 그 직후 테러 조직을 박살냈다는 건 비밀이 되고 있으면서도, 그렇다.

 에리카는, 열 명이면 열 명이 모두 인정할, 밝은 미소녀.

 미츠키도, 평상시에는 미유키와 에리카 두 명에 끼여있기 때문인지 수수한 이미지를 갖게 되고 있지만, 얼굴 생김새 자체는 어른스러운 위안계 미소녀로, 주로 상급생 사이에 은밀한 인기를 끌고 있거나 한다.

 레오는 에리카에게야 엉망으로 폄하되고 있지만(뭣보다, 거의 100퍼센트 「밉살스런 말」의 종류다), 게르만적인 골이 깊은 얼굴 생김새와 탁월한 운동신경으로 여학생 사이에서는 「조금 신경쓰이는 사내 아이」의 지위를 확립하고 있다. (레오가 말하는 「순일본풍」은 흑발 검은 눈동자인 것 같다)

 거기에 더해서 호노카와 시즈쿠는, 1학년 1과생 중에서도 특히 성적 우수한 두 명. 용모도 충분히 사랑스럽다고 평가되는 범주다. (결국, 용모 면에서는 타츠야가 제일 평범하다는 것이 된다)

 이만큼의 멤버가 1과, 2과의 테두리를 넘어서 붙어있으면, 싫어도 눈에 띈다.

 그래도 지금은, 수석 입학, 금년도 신입생 대표, 생도회 임원의 직함에 가세해서 희대의 미소녀인 미유키가 없기 때문인지, 시선이 엉켜드는 상태가 언제나에 비해 아직 얌전하다.

 무엇보다, 그런 시선을 신경도 쓰지 않는 인간도 비교적 가까이에 있는 것이지만.

 예를 들면, 이 남자와 같이.

 

「무슨 일이야, 라는 건 이쪽의 대사라구.

 지도실에 불려가다니 도대체 무슨 일이야?」

 

 레오의 대답에, 타츠야는 과연, 하고 생각했다.

 아무래도 이 친구들은, 자신을 걱정해서 모여 준 것 같다. 일순간, 적당하게 얼버무릴까, 라는 생각이 타츠야의 의식을 스쳤지만, 그러면 그녀들에게 불성실하겠지, 라고 다시 생각했다.

 

「실기 시험 때문에 심문을 받고 있었다」

「……심문이라니 온화하지 않구만.

 뭘 질문받았어?」

「요약하면, 대충 하고 있지 않은가, 라고 의심되고 있었던 것 같다」

 

 타츠야의 대답에, 우선 에리카가 분개를 보였다.

 

「뭐야 그게? 그런 짓 해봐야, 타츠야군에게는 어떤 메리트도 없잖아.

 바보같아」

 

 완전히 에리카가 말하는 대로이므로, 타츠야는 다만 쓴웃음으로 대답했다.

 점수를 올리기 위해서의 부정이라면 어쨌든, 일부러 나쁜 점수를 받는 것에 무슨 의미가 있다는 건가.

 

「그렇지만, 선생님이 그렇게 생각하고 싶어지는 기분도, 알겠다는 생각이 들어」

「왜 그렇습니까?」

 

 시즈쿠의 중얼거림에, 미츠키가 목을 갸웃했다.

 

「그만큼 타츠야씨의 성적이 충격적이었다는 거예요」

 

 호노카의 대답에, 표정의 선택이 궁해진 타츠야는 한번 더 쓴웃음을 띄웠다.

 제1 고교의, 라기보다 마법과고교의 정기시험은 마법 이론의 기술식 테스트와 마법의 실기 테스트로 이루어진다.

 어학이나 수학, 과학, 사회학 등의 일반 교과는 평상시의 제출 과제에 의해 평가된다.

 마법사를 육성하기 위한 고등교육 기관이기 때문에, 마법 이외에서 학생을 경쟁시키는 것은 불필요한 일이다, 라고 생각되고 있다. (타츠야들은 마법사와 마공사를 구별하고 있지만, 그것은 그들의 진로가 이 2개로 명확하게 구분되기 때문이며, 사회의 일반적인 분류로는 마공사는 마법사의 일종이며, 마법을 사용할 수 없는 마법 공학 기술자를 마공사라고는 부르지 않는다)

 기술식 테스트를 하는 마법 이론은, 필수인 기초 마법학과 마법 공학, 선택 과목인 마법 기하학·마법 언어학·마법 약학·마법 구조학 중에서 2 과목, 마법 사학·마법 계통학 중에서 1 과목, 합계 5과목.

 마법 실기는 처리 능력(마법식을 구축하는 속도)을 보는 것, 캐퍼시티(구축할 수 있는 마법식의 규모)를 보는 것, 간섭력(마법식이 에이도스를 고쳐쓰는 강함)을 보는 것, 이 3개를 합친 종합적인 마법력을 보는 것의 4 종류.

 성적 우수자는, 학내 넷에 이름이 공표된다.

 1학년의 성적도, 물론 공표가 끝났다.

 이론·실기를 합산한 종합점에 의한 상위자는, 당연한 결과가 되었다.

 1위가 미유키.

 2위가 호노카.

 시즈쿠는 3위.

 익숙한 이름으로는 그 밖에, 모리사키가 9위.

 이름 공표의 대상이 되는 상위 20명, 모두 1과생이다.

 실기만의 점수에서도, 종합 순위에서 다소 순위의 변동을 볼 수 있지만, 역시 랭크 인하고 있는 것은 1과생뿐.

 덧붙여서 순위는 1위가 미유키, 2위가 시즈쿠, 3위가 모리사키, 4위가 호노카로 A반이 상위를 독점하는 형태가 되어서, 교사진을 조금이지만 괴롭히고 있다든가.

 하지만 이것이 이론만의 점수가 되면, 크게 예상외인 결과의 양상을 나타내 버린다.

 1위, 시바 타츠야.

 2위, 시바 미유키.

 3위, 요시다 미키히코.

 4위가 호노카, 8위에 시즈쿠, 9위에 미츠키, 17위에 에리카, 레오와 모리사키는 랭크외.

 확실히 1과생과 2과생의 구분에는 실기 성적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보통은 실기를 할 수 없으면 이론도 충분히 이해할 수 없다.

 감각적으로 모르면, 이론적으로도 이해할 수 없는 개념이 다수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런데도, 탑 쓰리 중 두 명이 2과생.

 이것만으로도 전대미문이지만, 더욱이 타츠야의 경우, 평균점으로――합계점이 아니라――2위 이하를 10점 이상 벌려놓은, 월등한 1위였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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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이론과 실기는 따로라고 해도, 한도가 있어」

「그렇지만, 타츠야씨가 일부러 대충 하다니 생각할 수 없어요」

 

 객관적인 평가를 해보인 시즈쿠에, 미츠키가 조금 정색을 하고 반론하자,

 

「그런 건 시즈쿠도 알고 있어요」

「그렇지만 선생님은 우리들같이, 타츠야군의 사람됨을 직접 알고 있는게 아니기도 하고 말이지」

 

 호노카와 에리카가 둘이서 달래기에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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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지. 저쪽은 단말 너머로밖에 우리들을 모르는 거고……」

 

 레오가 말하는 대로, 이것은 현대식 교육의 큰 결함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전세기풍으로 같은 교실에서 교편을 잡고 있어도 학생의 내면을 이해할 수 있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거기에 현대의 학교에서는, 이런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서 전세기의 담임 제도를 대신하는 포스트가 설치되고 있다.

 

「……그렇구나아, 하루카 짱에게 상담해 보면 어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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